본문 바로가기
오늘 일상

코로나 일상 애버랜드 사파리 스페셜 투어

by Mom Holly 2021. 8. 28.

정말 오랜만에 애버랜드에 아이들과 날을 미리 잡고 계획해서 다녀왔답니다.
큰 아이가 어렸을 적에 한번 갔다 온 후 정말 오랜만인데요. 아이들이 동물들을 많이 좋아해서 애들 아빠가 특별히 사파리 스페셜 투어를 미리 필사적으로 예약에 성공하고 덕분에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비용은 뒷감당해야 한다는 거 ㅋㅋ

애버랜드 사파리 스페셜 투어

애버랜드에 입장해 사파리 스페셜 투어의 장소 사파리 입구에서 좌측에 있는 곳으로 이동해 파라솔이 있는 위치로 안내받았습니다. 스페셜 투어 차량이 도착하고 사파리 투어를 진행하실 사육사님께서 친절하게 맞이해 주셨어요. 재미있는 농담으로 분위기를 띄워주시고 호랑이들과 사자들을 만나고 먹이주기 체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놀라기도 하고 아주 흥미진진해 해서 좋은 경험이었어요. 둘째는 창밖에 사자가 가까이 오니가 깜짝 놀라 무서워하는 모습도 귀여웠고요. 아이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해주고 싶을 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거 같아요.

호랑이들 중 특히 백두산 호랑이, 한국 호랑이라고도 불리는 시베리아 호랑이를 보니 줄무늬도 잘 보이고 너무 멋지게 잘생겨서 아주 인상깊었어요. 호랑이는 먹이를 주려고 꼬셔도 오지도 않고 관심도 없어서 먹이를 던져줬는데도 그냥 가버리더라고요. ㅎㅎ 그러자 까마귀가 날아와서 닭고기를 가져가는 진풍경을 보았지요.

사자들과 곰들은 먹이에 아주 적극적이고 차에 달려들어 가까이 볼 수 있어 좋았어요. 아이들도 먹이를 집게로 줄 수 있어서 특별했던 것 같아요. 암사자가 먹이에 더 적극적으로 달려들더군요. 아마도 암컷이 먹이를 구하러 사냥하는 본능이 있어서 그런 거 같았어요.

사리리 스페셜 투어 암사자 먹이주기

사파리 스페셜 투어 사자 먹이주기

곰들은 아주 똑똑하고 민첩하고 위험하다고 안내받았어요. 그래서인지 먹이를 주는 걸 알고 아주 적극적으로 따라오고 자신들의 특기를 마구 보여주며 고기를 받아먹으려 애쓰더군요. 아이들이 그전엔 곰에 대해 잘 몰랐는데 직접 보고 들으니 곰이 아주 인상적이었다고 말해요.
돌고 돌고 돌고 하는 재주 부리는 곰을 봐서 그런걸까요. 아무튼 아주 크고 귀엽기도 하고 무섭기도 한 곰들이었습니다.

사파리 스페셜 투어 재주부리는 곰 먹이주기 - 돌고돌고돌고

그밖에 사파리 투어를 찾아 내려가는 길에 곳곳에서 만날 수 있었던 원숭이, 호랑이, 너구리, 거북이, 새들, 나무늘보 등 여러 동물들을 만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사육환경도 괜찮아 보이고 동물들도 활발하게 지내는 것 같이 보였어요. 이상행동하는 동물들이 없어서 좋았답니다.
로스트 밸리 초식동물들을 보는 것도 동물들이 자유로워 보이고 서울대공원과 비교해서 좋은 환경에 있는 것 같아 관람하기 좋았어요.

코뿔소와 치타가 있는 곳은 정말 한 장면의 그림 같더군요.
아이들은 구경하고 노느라 정신없는지 아침도 제대로 안 먹고 왔는데 배고프단 말도 없이 점심시간이 훌쩍 넘기도록 사파리와 판다, 로스트밸리 그리고 놀이기구까지 타면서 아주 재미나게 놀더군요. 참고로 판다월드는 미리 예약하고 줄 서서 차례를 기다리며 관람했는데, 판다 두 마리가 널브러져서 있길래 아 저기 판다가 있구나 하며 지나왔는데 그게 끝이었어요. 당황스러웠다는ㅋㅋ 그래서인지 들어가는 입구에 판다 관련 사진과 판다 모형 같은 것들이 많이 있더라고요. 아 레서판다도 한 마리 있었는데 귀여웠어요.ㅎㅎ 판다가 앉아서 대나무라도 먹고 있었으면 귀여운 모습을 보고 반했을까요? 아쉽지만 그냥 지나오며 온 걸로 끝 하고 나왔네요. 다음엔 귀여운 모습을 제대로 보고 올 기회가 있을지 모르겠네요.ㅎㅎ

큰 아이가 어렸을 때는 롯데월드에 자주 가서 놀이기구도 태우고 자주 놀이공원에도 갔었는데, 우리 둘째는 2년 동안 코로나로 동물원이나 여기저기 많이 다닐 시기에 거리두기 제한과 방역문제로 많이 못 다녀서 아쉽네요. 다들 마찬가지로 그러시겠지만..
그래도 아이들이 동물도 보고 놀이기구도 아주 씩씩하게 신나게 잘 타고 놀아서 아주 기뻤답니다. 정말 아이들과 좋은 추억으로 간직하며 즐거운 얘깃거리가 또 생겨서 좋습니다. 아이들은 지칠 줄 모르고 거의 12시간 행군에 발바닥이 아프다면서도 잘 놀다 왔습니다. 가능하다면 또 아이들과 함께 가고 싶네요. 언제 다시 또 기회가 있겠죠!

애버랜드 놀이기구 줄서서 기다리면서도 잘 놀아요!

애버랜드 거리두기 4단계 이용정보

코로나 일상 아이들과 놀기, 애버랜드 거리두기 4단계 이용정보

유후~ 놀이공원 용인 애버랜드로 고고고~ 아침부터 부지런을 떨며 일어나 먹을거리와 필요한 것들을 챙겨 일찌감치 나서서 애버랜드에 다녀왔습니다. 아이들 방학은 곧 끝나는데 하고 싶은 것

thellog.tistory.com

동물원, 서울대공원 거리두기 4단계 안내

코로나 일상 아이들과 놀기 - 동물원, 서울대공원 거리두기 4단계 안내

서울숲 소풍을 위한 한강 라이딩에 이어 서울대공원 동물원으로 납셨다. 서울숲에 가면 토끼랑 사슴을 만날 수 있는데, 아 잘하면 말도 구경할 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오랜 라이딩으로 저녁

thello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