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 일상

코로나 일상 - 추석연휴 거리두기 개편안, 성묘 거리두기 인원

by Mom Holly 2021. 9. 6.

날이 제법 선선해지고 이제 가을이 왔다 싶어요. 

이제 곧 추석연휴가 다가와서 미리 *성묘 가야겠다 하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저희는 지난 주말에 먼저 다녀왔답니다. 

(*성묘: 조상의 산소를 찾아가서 돌봄. 주로 설, 추석,한식에 한다.)

 

이제 어디 밖에 나갈때는 방역수칙을 지켜야 하니까 사회적 거리두기 인원 제한을 계속 확인하게 되는데요. 거리두기도 상황별로 계속 바뀌니까 헷갈리기도 하고 다른 지역에 갈때는 또 지역별로 거리두기 단계가 다르니까 매번 자꾸 찾아보게 됩니다.

마스크 쓰는 건 일상이지만, 또 누굴 만나야 할때는 자꾸 거리두기 지침을 재차 확인하게 되네요. 그래서 확인차 정리해봤습니다.

이번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에 따르면(※9월 6일~10월 3일까지)

3단계(비수도권)에서는 장소 상관없이 8명까지(미접종자 4인까지 허용)하니까 성묘 갈때 가족 친지중에 백신접종(접종완료 후 2주 지난사람)하신분 4명이 있으면 최대 8명까지 같이 갈 수 있겠습니다. 4단계 수도권, 제주지역은 성묘 4명까지(오후 6시까지)입니다.

추석 연휴기간에 가정 내 가족모임8명까지 허용(미접종자 4인까지) 하네요. 

 

성묘 거리두기 - 4단계 수도권 4명까지(오후6시까지), 3단계 8명까지

추석 연휴기간 - 가정 내 가족 모임 8명까지(미접종자 4인까지 허용), 3단계 장소 상관없이 8명까지

(9월 17-23일)

 

 

사회적거리두기 개편안, 추석연휴기간 거리두기

이제는 백신접종한 사람들 포함해서 거리두기 인원이 달라지니까 다시 거리두기 개편안을 참고해서 봐야겠네요. 

이제 주위에서 많이들 2차접종까지 완료하셨더라고요. 백신 맞으신 분이 계시면 더 많이 모일 수 있겠지만, 사람 만나고 모이는데 이런저런 고려할 것들이 많아지는 이 코로나 상황이 어여 지나가고 여러사람들과 어울리고 함께하는 시간을 정말 가지고 싶네요. 

 

사회적 거리두기 맞게 추석연휴를 앞두고 성묘 잘 다녀오시길 바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