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 학습

[영어인풋]영어 콘텐츠 스크립트 낭독 - The Loud House

by Mom Holly 2021. 6. 22.

새로운 영어 인풋 콘텐츠 찾기 - 애니메이션

 

지난 주에 저희 초4 아이의 영어 인풋 흥미를 위해 콘텐츠를 새로이 또 찾아 보았습니다.

전에는 짧은 영어로 된 여러가지 카툰 에피소드들과 최근에 스누피까지 카툰 스크립트를 간간히 읽었었는데 이번엔 실제 아이들이 나오는 코미디 장르는 어떨가 했는데 생각보다 관심있어하지 않아서 이번엔 미국 카툰 The Loud House Encyclopedia 시작해봤어요. 

The Loud House - Nickelodeon

애니메이션 소개와 간단 줄거리

 

The Loud House는 Chris Savino가 기획한 미국 애니메이션 티비 시리즈,

어린이 채널 Nickelodeon에서 방영 중인 애니메이션 입니다. 

방영 된 후 스폰지밥에 이은 니켈로디언의 차세대 밥줄이라는 평가를 받을 정도로 높은 인지도를 가지게 되었다고 하네요.

간단히 줄거리를 소개하자면, 11살인 주인공 링컨이 10명의 누이와 함께 매일 정신없는 집에서 기발하게 살아가는 내용입니다. 친구 1명을 포함해 11명정도의 개성있는 캐릭터들이 적절한 비중으로 정신없이 들낙날락 거리며 나옵니다.

저는 사실 이번에 찾아보다 처음 알게되었는데 우리나라에서는 <링컨의 집에서 살아남기>라는 현지화된 제목으로 소개되었더군요.

 

학습 콘텐츠로서의 애니메이션 수준은?

 

사실 정신없고 캐릭터들의 말이 빨라서 좀 어려울 수 있지만, 아이랑 스크립트 읽기를 해본 현재까지의 경험으로 보면 처음엔 소리가 익숙하지 않아서 어렵게 느낄 수 있지만 몇번 흘려듣고 스크립트를 보고 읽으면 금세 소리가 익어서 크게 무리 없이도 할 수 있습니다. 언어라는 게 소리의 비중이 크다보니 소리가 익숙하지 않아서 그렇지 시리즈를 해보니 소리가 익으면 수월해지더라구요. 저희 아이의 수준은 제가 생각하기에 Upper Beginner(?)를 향해 그 어딘가쯤 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영어 콘텐츠 선정 기준은 아이의 흥미

 

무엇보다도 아이가 흥미를 가지는 콘텐츠 인지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제법 관심이 있다면 시간 날때 두어번 틀어주고 스크립트를 프린트 해주면 단어 체크하고 읽기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물론 아이의 영어 수준에 따라 너무 어려워서 따라가기 힘들다면 다른 콘텐츠를 골라야 하겠습니다. 저희 아이같은 경우는 최근에는 주제에 해당하는 회화스크립트를 읽고 있었고, 애니메이션으로는 Peanuts(찰리브라운)를 보았습니다. 피너츠는 재미있지만 좀 심오하달까..? 어른들이 보는 만화같은 느낌이었지만 그래도 아이들이 재미있어 잘 보았습니다. 거기서 나온 루시 캐릭터가 매력있어서 재미있더군요. 이번에는 좀 더 활기찬 분위기와 여러 회화체가 많이 나오는 걸로 골라봤는데 다행이 아이가 흥미있어 해서 라우드하우스를 픽 했습니다. 

 

영어인풋 진행방식은 낭독에서 미미킹 Mimicking까지

 

먼저 시작한 에피소드는 Baby Steps 입니다. 라우드하우스는 현재 시즌 5까지 나와있고 Baby Steps는 시즌2의 에피소드 입니다.

감사하게도 스크립트를 제공하는 것을 찾을 수 있었고 - 간혹 스크립트를 찾지 못하면 직접 스크립트를 작성하기도 하는데 정확도가 아무래도 떨어지고 엄마의 일이 많아지기 때문에 장기간 지속하기가 아무래도 어렵습니다. 영어 인풋을 위해 애니메이션으로 공부하는 방식은 스크립트를 읽으면서 녹음하는 것입니다. 아이가 스스로 단어를 찾고 조금씩 매일 시간을 내어 조금씩 낭독하고 녹음해서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많은 분량이 아니더라도 짬을 내어 할 수 있는만큼 가능한한 꾸준히 하는 방법으로 낭독을 진행하고 있답니다. 아이가 흥미 있는 내용으로 낭독을 하다보면 자연스레 아이가 미미킹(흉내내기)를 하게 됩니다. 사실 그렇게 하는게 더 재미있거든요. :)

낭독 경험이 없어 익숙지 않다면 처음엔 좀 숙련될때까지 엄마가 아이 옆에서 지도를 좀 해주시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필요하신 분을 위해 스크립트 링크 공유합니다.

Baby Steps 스크립트 바로 가기 >> https://theloudhouse.fandom.com/wiki/Baby_Steps/Script

 

오늘은 새로 발견한 저희 초등4학년 아이 영어인풋 콘텐츠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앞으로 아이가 영어 낭독을 진행하는 내용도 올릴 예정입니다. 학습한 기록을 남겨서 훗날 아이가 영어를 잘하게 되었을때, 이땐 내가 이랬구나~하고 알 수 있겠죠. 혹은 내가 늘고 있는 건가? 하며 향상을 못 느낄때 비교해서 작은 향상이라도 본다면 성취감을 느끼며 할 수 있는 자료가 될 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오늘도 가정에서 아이 교육을 위해 애쓰시는 모든 부모님들 화이팅입니다!

 

매일 30분 영어낭독 - 하다말다하면 말짱도루묵

초등 영어 스피킹, 영어만의 문제일까?

[The Loud House] Baby Steps 스크립트 낭독 초4 영어 홈스쿨링

 

반응형

댓글